본문 바로가기

JSP/Example

[JSP] JSP 페이지를 엑셀로 저장.

JSP페이지를 엑셀로 저장하는건 의외로 쉽다.
<table>태그로 잘 짜여진 표 그대로 엑셀로 저장된다.

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우선, 엑셀로 저장하는 버튼이 있다고 생각하자
<form name="엑셀" action="saveexcel.jsp">
<input type="submit" value="엑셀저장">
</form> 

이런 버튼이있고 저 버튼을 누르면
 
saveexcel.jsp 라는 페이지가 그대로 엑셀로 저장되게 할수 있다.

방법은 saveexcel.jsp 페이지의 맨 윗부분을

 
<시작>
<%@ page language="java" contentType="application/vnd.ms-excel;charset=UTF-8" %><%@ page language="java" import="java.util.*" %>
<%  
  java.text.SimpleDateFormat formatter = new java.text.SimpleDateFormat("yyyy_MM_dd_HH_mm_ss");
  String today = formatter.format(new java.util.Date());
  String file_name = "엑셀저장_"+today;
  String ExcelName 	= new String(file_name.getBytes(),"UTF-8")+".xls";
  response.setContentType("application/vnd.ms-excel");
  response.setHeader("Content-Disposition", "attachment; filename="+ExcelName);
  response.setHeader("Pragma", "no-cache");  
%>
<끝>

이런형태로 바꿔주기만 하면된다.
맨 윗줄 컨텐츠 타입을 엑셀형태로 바꿔주고, response 객체로 헤더와, 컨텐츠 타입만 바꿔주면 된다.
이후의 소스는 테이블이면 되고, beans등을 임포트하여 db에서 값을 가져와서쓰는 등의 일도 모두 가능하다.